파킹통장 금리비교 Top 10 및 추천(네이버페이, 카카오, 토스, 케이뱅크, OK 저축은행)

하루만 맡겨도 이자를 주고, 자유롭게 입출금이 가능한 고금리 파킹통장 하나쯤은 가지고 계신가요? 아직 파킹통장이 없거나 있는데 금리가 낮다면 아래에서 파킹통장 금리비교해 보시고 좋은 기회 마련해 보시기 바랍니다.

파킹통장 금리비교

파킹통장은 단기간에 돈을 예치해서 고금리 적용을 받을 수 있는 보통 예금 상품입니다. 예·적금과는 달리 통장에 넣어두면 매일 이자가 붙는 복리효과가 있으며 높은 금리로 파킹통장을 활용하면 자산을 늘리는데 좋습니다.

 

파킹통장 금리비교 Top 10

파킹통장은 제1금융권 은행부터 제2금융권 저축은행, 인터넷뱅킹까지 다양한 상품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아래에서 주요 은행의 파킹통장 금리비교해 보시고 본인이 예치할 금액의 범위에 따라 가장 유리한 상품을 고르시기 바랍니다.

제1금융권 은행 파킹통장 금리비교

순위 금융사 상품 최대 금리 금액 한도
1 하나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4.0% 200만원
2 SC제일 제일ez 통장 3.6% 무제한
3 케이뱅크 생활통장 3.0% 300만원
4 케이뱅크 플러스박스 2.3% 3억원
5 KDB산업 Hi 입출금 통장 2.3% 무제한
6 카카오 세이프박스 2.3% 1억원
7 토스 파킹통장 2.0% 무제한
8 NH농협 NH주거래우대통장 2.0% 무제한
9 KB국민 KB마이핏통장 1.5% 무제한
10 우리 우리 WON 파킹 통장 1.1% 1천만원

 

제2금융권 저축은행 파킹통장 금리비교

순위 금융사 상품 최대 금리 한도
1 OK 웃백만통장Ⅱ 5.0% 500만원
2 다올 Fi 커넥트 통장 4.0% 2천만원
3 OK 세컨드 통장 4.0% 500만원
4 NH FIC ONE 보통예금 3.8% 1억
5 SBI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3.5% 1억
6 KB KIWI 팡팡 3.5% 1억
7 SBI 비대면 저축예금 3.3% 3억
8 JT진애 머니쪼개기 3.2% 3천만원
9 웰컴 직장인사랑, 모두페이 3.2% 5천만원
10 페퍼 페퍼스 파킹통장2 3.2% 5천만원

파킹통장의 이자 지급 방식은 케이뱅크, 카카오뱅크, 토스뱅크처럼 일할 계산하여 매일 지급하는 경우도 있고, 월마다 또는 분기마다 지급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월마다 지급하는 이자 방식은 하나은행, SC제일은행과 제2금융권인 저축은행들의 파킹통장이 대표적입니다. 이처럼 이자 방식이 은행마다 다양하기 제공하고 있으니 파킹통장 금리비교 후 본인이 원하는 상품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파킹통장 추천

하나은행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

제1금융권 은행 중 현재 가장 금리가 높은 상품은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입니다. 연 4% 고금리 주는 생활비 통장으로 월 200만원이라는 소액이지만 이자가 4% 적용되어 1년 동안 200만원을 예치하면 이자 8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 17세 이상이면 개설이 하고, 네이버페이를 이용할 경우 아래의 적립 혜택도 그대로 유지됩니다.

▶ 온라인 결제 시 결제 금액의 최대 3%를 포인트로 적립
▶ 현장 결제 시 두배로 적립
▶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체크카드 이용 시 네이버페이 포인트 1.2% 적립(월 최대 1만원)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 보기

 

케이뱅크 ‘생활통장’

케이뱅크 생활통장은 신규로 개설하거나 기존의 입출금 통장의 계좌번호를 그대로 생활통장으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생활 통장은 최대 300만원까지 연 3%인 고금리 혜택이 적용되고 다양한 혜택으로 생활비를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 전국 은행은 물론 전국 GS25 편의점 ATM에서 수수료 없이 출금 가능
▶ 타행 이체 수수료 무료
▶ 쿠팡 와우 멤버십 무료
▶ 오늘의 생활 시세 제공(환율, 기름값, 식재료 등)
▶ 생활비 쿠폰(대형마크 캐시백 5천원, 주유소 캐시백 5천원)
▶ 이체받을 때마다 행운의 상자 받기(상자 열 때마다 소소한 현금 100% 지급)

생활통장 보기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세이프박스 통장의 특징은 여유 자금을 따로 보관하는 계좌 속 금고 같은 개념의 상품으로 각각의 계좌마다 하나의 금고를 둘 수 있는 파킹통장입니다. 하루만 맡겨도 최대 연 2.3% 이자가 적용되고 원할 때 바로 이자를 받을 수 있으며 무려 1억원까지 예치가 가능합니다.

세이프박스 통장 보기

 

토스뱅크 ‘파킹통장’

토스 파킹통장은 비대면으로 개설이 가능하고 5천만원까지 예금자 보호가 가능하며 한도가 무제한입니다. 1회 최대 10억원까지 돈을 보낼 수 있으면 OTP 기기 없이 토스뱅크 카드만 있으면 이체가 가능합니다.

토스 파킹통장의 가장 큰 특징은 하루 단위로 이자지급이 가능하여 복리로 돈을 굴릴 수 있다는 점이지만, 매일 이자 지급을 받기 위해서는 매일마다 토스 앱을 통해 이자 지급 받기 버튼을 눌러야만 합니다.

  파킹통장 보기 

 

OK저축은행 ‘웃백만통장Ⅱ’

웃백만통장Ⅱ는 OK저축은행의 공식 유튜브 ‘웃맨’이 100만 구독자를 달성한 기념으로 만든 수시입출금 통장입니다. 100만원까지 최대 5% 고금리가 적용되는데 기본금리 연 4.5%에 다른 은행의 오픈뱅킹 등록 시 0.5% 이자를 추가해 줍니다. 100원 초과 시에는 최고 연 4.5%를 지급하고, 500만원 초과 시에는 최고 연 3.5%의 이자를 적용해 줍니다.

웃백만통장Ⅱ는 22년 12월에 출시된 상품으로 출시된 지 좀 되었기 때문에 조만간에 판매 종료가 될 수 있으니 파킹통장을 고민하고 계셨던 분이라면 서둘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웃백만통장Ⅱ가 판매 종료되었다면 OK세컨트 통장도 최대 연 4%의 이자를 적용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웃백만통장Ⅱ 보기

 

예금자보호 한도는 제1금융권 은행이나 제2금융권 저축은행 모두 5천만원까지 보장을 해주고 있기 때문에 파킹 통장을 어느 금융권에 만드냐는 크게 의미가 없을 수 있습니다.

은행별 파킹통장 금리비교해 보시고 이용의 편리성과 고금리를 고려하여 본인에게 맞는 통장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만 이자가 괜찮을수록 한도가 낮기 때문에 분산하여 여러 개의 통장을 만드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