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누리상품권 사용처 구매처 혜택(10%할인, 50%소득공제)

 

온누리상품권-사용처

온누리상품권은 다양한 혜택과 편의성으로 많은 이용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상품권입니다. 그러나 아직 온누리상품권 사용처를 전통시장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오해하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실제로는 전국에 1,400개가 넘는 전통시장과 19만 곳이 넘는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내 주변의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을 확인하시고, 다양한 혜택도 챙겨 보시기 바랍니다.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확인👆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온누리상품권은 대부분 전통적인 종이 상품권을 떠올리는데요. 실제로는 온누리상품권은 앱이나 카드 형태로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처도 상당히 다양합니다.

전통시장은 물론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스티커가 부착된 동네 가게와 온라인몰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사용처 

1. 전통시장 통통(www.sijangtong.or.kr) 홈페이지 또는 온누리상품권 앱에 접속
2. ‘가맹점포 찾기’ 메뉴 클릭
3. 상품권 종류(카드형, 종이형, 모바일형) 선택
4. 지역별 시/군/동 선택 후 검색

내 주변 가맹점 찾기👆

 

온라인 사용처 

전통시장과 소상공인 온라인몰에서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농수산물부터 가공식품, 생활/주방용품, 건강식품, 디지털 제품까지 다양한 품목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배달앱에서도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온라인몰
공영쇼핑, 온누리굿데이, 온누리 전통시장, 온누리 시장, 온누리 팔도시장, e경남몰, 가치 삽시다, 인더마켓, 놀장, 디페이샵 등
🔍 배달앱
위메프오, 놀러와요 시장, 땡겨요, 장바요, 씨장, 대구로 등


온라인몰 사용처 바로가기👆

 

온누리상품권 구매처 및 구매방법

온누리상품권은 지류 상품권, 모바일 상품권, 그리고 최근에 등장한 충전식 카드형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충전식 카드형’이 가장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충전식 카드형 상품권 구매

최근에 도입된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은 편리한 결제 방식을 제공합니다. 모바일 온누리상품권과 같은 10% 할인율을 제공하며, 온누리 앱을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결제는 등록된 신용카드와의 연동을 통해 간편하게 이루어지며, 앱에서 등록된 카드가 자동으로 금액 차감방식으로 결제됩니다.

QR코드를 스캔할 필요 없이 결제가 가능하며, 카드 실적도 쌓을 수 있어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복수의 카드로도 사용이 가능하고, 삼성페이 결제도 가능하여 사용자 편의성이 매우 높습니다.

(아이폰) 온누리 앱👆

(안드로이드폰) 온누리 앱👆

 

모바일 상품권 구매 

온라인에서는 온누리페이 앱과 비플페이 앱을 이용하여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상품권은 종이상품권에 비해 할인율이 2배 높아 1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9만원을 결제하면 10만원이 충전되는 식입니다.

사용 시 앱을 열고 QR코드로 결제해야 하는 단점이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높은 할인율로 많은 이용자들에게 추천되고 있습니다.

 

지류 상품권 구매

일반적으로 종이상품권은 전국 은행과 우체국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할인율은 최대 5%가 적용되며, 구매 한도는 50만원에서 100만원 사이입니다.

• 우리, 국민, 신한, 대구, 부산, 광주, 전북, 경남 등의 은행
• 우체국, 새마을금고, 수협, 신협

원칙적으로 현금판매만 가능하며, 신용카드 결제는 공무원 복지카드에 한해서만 가능합니다.

 

온누리상품권 혜택

온누리상품권은 정부가 전통시장과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소비자의 물가 부담을 줄이기 위해 만든 제도입니다. 이에 사용 시 할인과 소득공제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최대 15% 할인 혜택

상품권을 구매할 때 기본적으로 10%할인된 금액으로 구매가 가능하지만 올해 추석에는 최대 15%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9/2~9/30 할인)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온누리상품권으로 어떤 상품을 구매하든 15%할인은 기본인 셈입니다.

 

연말정산 소득 공제 50% 혜택

기본적으로 40%의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는데, 전통시장에서 사용한 금액에서 대해서는 50%의 소득 공제를 적용합니다.